코엑스, 제38회 KIMES 2023(3.23-26)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참가
페이지 정보
본문
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8회 KIMES 2023(3.23-26)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하다.
본 행사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공동주최, 산자부, 보건복지부, 식약청, KOTRA, 한국보건산업진흥원, 대한의사협회, 대한병원협회, 한국여자의사회, 의학신문사가 공동후원하는 국제행사이다.
이번 전시회는 포스트 코로나답게 예년보다 더 많은 의료기기 업체와 더 많은 해외 방문객들로 붐볐다. 핵심 전시품은 각종 첨단 영상진단장비로부터 헬스케어기기 및 AI 기반 의료정보체계로 주를 이루었다. 22년도 국내 의료기기 시장규모만 해도 근 10조원이나 되는 바, 그 중 절반 이상이 수입산이라 한다.
반면, 지속적인 해외수출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국내 의료 분야는 초음파영상진단기기를 비롯, 수술실 같은 조직수복용 재료, 치과용 임플란트, 소프트콘택트렌즈, 개인용 혈당검사지 같은 품목들이라고 한다.
본테크(bontech.co)의 핵심 의료기기는 포터블/이동용 X-ray와 유방암진단기인 맘모그라피, 신규 업그레이드 중인 동물용 X-ray기기이다. 그 중 각종 X-RAY 시스템의 핵심부품인 디텍터(Detector)를 자체 개발하여 국내외 병원에 납품하고 있다.
본테크(bontech.kr)는 이런 의료분야 X-RAY 기술을 응용하여 비파괴검사 장비인 NDT와 폭발물탐지 장비인 EOD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다.
심지어 X-RAY의 발사량과 각도를 조절하는 2중 편광효과를 활용한 Dual Energy 기술을 적용, 좀더 선명한 디지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 바, 이스라엘 N사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 판정을 이미 받은 바 있다. 요즘엔 3D 디지털 이미지 획득분석, AI 기반 자동진단 기술 등의 미래 기술에도 도전해 보는 중이다.
기간 중 해외진출을 위한 세미나 및 각종 사업설명회도 있었다. 그 중 본테크와 관련된 베트남, 인도네시아 및 파키스탄 설명회에 참여하였다.
이외에도, 근골격 종합검진에서부터 디지털 운동처방 솔루션업체인 Exbody사와 공동마케팅 및 협업 관련 대표 간 긴급 미팅도 있었다.
- 이전글2023년도 KOICA IBS 지원사업 공개설명회(6.8) 23.08.25
- 다음글파키스탄 군 기관(육·해·공군본부) 및 발루치스탄주 정부 대상 현지 출장(2023.2.20-28) 23.08.25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